[희망을 주는 기업] 덕선이처럼 따뜻하게 정환이처럼 듬직하게

[희망을 주는 기업] 덕선이처럼 따뜻하게 정환이처럼 듬직하게

입력 2016-01-21 17:50
수정 2016-01-21 17: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새해 벽두부터 국내 산업계에는 위기감이 감돌고 있다. 글로벌 경기 침체와 중국의 거센 추격으로 국내 기업들은 ‘풍전등화’의 처지가 됐다. 중국의 경기 둔화, 노사정 대타협 파기 등 새해 초부터 우울한 소식들이 산업계를 휘감는다. 주요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의 신년사에는 ‘생존의 위기’라는 키워드가 빠지지 않는다. 그러나 산업계는 “위기는 곧 기회다”라는 격언을 다시 곱씹고 있다. 변혁의 시대를 맞아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다시 한번 희망을 쏘아 올릴 채비를 하고 있다. GS는 정유와 석유화학, 에너지 등의 사업에서 설비 투자와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CJ그룹은 주력 사업의 글로벌 1등 브랜드를 육성하는 등 글로벌 성과 창출에 박차를 가한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성장의 과실을 사회와 나누려는 움직임도 활발하다. 삼성전자는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을 통해 임직원의 역량과 기술로 사회 곳곳의 불편함을 해결하는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LG전자는 LG복지재단이 제정한 ‘LG의인상’을 통해 각종 사고 현장에서 순직하거나 부상을 입은 의인들을 기리고 있다. 롯데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다리를 놓아 준다. 효성은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역사회에 연탄과 쌀, 김치 등을 나누고, LS그룹은 임직원과 대학생으로 구성된 봉사단을 해외에 파견하고 국내에서는 초등학생들의 방과후학습을 돕는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6-01-22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