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웅진식품, 조성모 콘서트에 ´의리´의 초록매실 제공

웅진식품, 조성모 콘서트에 ´의리´의 초록매실 제공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6-01-06 09:53
업데이트 2016-01-06 09: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웅진식품이 가수 조성모의 전국투어 소극장 콘서트 현장에서 초록매실을 쏜다. 2014년에 조성모와 웅진식품이 맺었던 초록매실 광고 재계약은 종료됐지만, ‘의리’ 차원에서 음료를 제공한다고 이 회사는 6일 설명했다.

 조성모는 지난 2000년 초록매실 광고 모델로 발탁되며 웅진식품과 인연을 맺었다. 조성모가 초록색 배경을 찢고 나오듯 등장해 아련한 표정을 지으며 “널 깨물어 주고 싶어”라는 오글거리는 대사를 읊는 광고는 초록매실의 인지도를 올렸지만, 조성모에겐 ‘조매실’이란 희화화된 별칭을 남겼다.

그러나 지난 2014년 SNL코리아에 출연한 조성모는 과거 광고를 패러디하며 ‘셀프 디스’를 감행했고, 이에 웅진식품은 조성모가 터프한 모습으로 등장하는 새로운 초록매실 광고를 선보였다. 가죽 점퍼를 입은 조성모가 “오랫만에 확 깨물어줄까”라고 말한 뒤 “긴장하지마. 난 조매실이야”라는 대사를 선보이는 광고는 온라인 기준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하며 화제에 올랐다.

 한편 지난달부터 투어를 시작한 조성모는 올해 상반기까지 전국의 500석 미만 소극장에서 12회 콘서트를 연다. 웅진식품은 12회 전회 공연마다 초록매실을 나눠줄 계획이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초록매실과 조성모의 인연은 계약 관계를 떠나 계속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