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롤 점검 완료 5.1 패치 적용…알리스타 업데이트, 잔나·나르 등 능력 조정

롤 점검 완료 5.1 패치 적용…알리스타 업데이트, 잔나·나르 등 능력 조정

입력 2015-01-22 11:00
업데이트 2015-01-22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롤 점검.
롤 점검.


‘롤 점검’

롤 점검이 완료되고 5.1 패치가 적용된 ‘리그 오브 레전드’가 모습을 드러냈다.

롤의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는 2일 오전 “7시 7분로 롤 점검이 마무리됐다”라고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밝혔다. 최초 공지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7시간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조기에 점검을 마무리했다. 이번 롤점검을 통해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던 5.1패치가 적용됐다.

이번 패치로 알리스타가 업데이트 됐다. 최근 진행된 여러 챔피언 업데이트와는 달리, 대대적인 변화는 없다. 하지만 기본 스킨을 포함한 캐릭터 모델과 애니메이션 등이 개선됐다. 이동 속도에 따라 알리스타의 달리기 동작이 변한다.

정글 OP(OverPowered)로 불렸던 렉사이의 능력치가 하향됐다. 기본 물리 피해량이 감소했고 먹잇감 추적의 주문력 계수도 줄어들었다. 라이엇 게임즈는 “혼자서 4명 상대로 뛰어들어 싸우다 유유히 살아나오는 모습은 바람직하다고 볼 수 없다”고 렉사이의 스킬 조정 이유를 밝혔다.

나르, 잔나, 레넥톤, 스카너의 능력도 조정됐다. 나르가 부메랑을 다시 잡을시 부메랑 던지기의 재사용시간이 줄어들었고 잔나의 돌풍 스킬의 폭이 150에서 120으로 줄었다. 레넥톤의 양떼 도륙은 입힌 피해량이 아닌 스킬로 타격한 챔피언의 수에 비례해 체력을 회복시킨다. 스카너의 수정 베기 마나 소모량이 소폭 줄었으며 균열은 레벨이 상승할수록 재사용 시간이 줄어든다.

소환사 주문인 강타에서도 변화가 있다. 이제는 강타를 충전식으로 사용한다. 이용자들은 최대 2번까지 강타를 충전해 쓸 수 있다. 단, 강타를 한 번 사용하면 15초의 대기시간이 필요하다.

이밖에도 내셔 남작의 공격력 등이 수정됐고 새로운 아이템인 즈롯 차원문이 추가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