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장보기가 가장 많은 날은 목요일

온라인 장보기가 가장 많은 날은 목요일

입력 2014-03-17 00:00
업데이트 2014-03-17 09: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온라일 쇼핑몰에서 장보기가 가장 많은 요일은 목요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은 식품·생활필수품 전문몰인 마트온의 올해 1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목요일이 전체 판매량의 18.1%를 차지해 가장 높았다고 17일 밝혔다.

수요일이 17.6%, 월요일이 17.5%, 화요일이 15.4%로 그 뒤를 이었다.

반면 토요일은 8.3%로 평일의 절반수준에 불과했다. 일요일도 11.0%로 저조했다.

이는 토·일요일 매출이 전체의 40%를 넘는 백화점, 할인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대조되는 결과이다.

맞벌이 가구와 주말 레저수요의 증가로 식품과 생필품 등을 평일에 미리 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옥션측은 설명했다.

옥션은 마트온 개장 2주년을 기념해 23일까지 최대 10%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생활 필수품 할인행사를 열고, 31일까지 봄맞이 ‘옥션에서 일상을 바꾸세요, 체인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