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NYT에 독도 광고

G마켓, NYT에 독도 광고

입력 2012-03-03 00:00
수정 2012-03-0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카피에 “대한민국 동해의 섬”

G마켓이 지난 3·1절을 맞아 미국 뉴욕타임스에 독도 광고를 실었다.

이미지 확대
G마켓은 1일 한국, 미국, 이탈리아, 인도네시아 등 4개의 국기를 해당 국가의 대표적인 섬과 짝을 지어 선을 긋는 퀴즈 형식의 광고를 뉴욕타임스에 실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G마켓이 실시한 독도 광고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작품이다.

광고는 미국과 이탈리아, 인도네시아의 국기와 하와이, 시칠리아, 발리 섬을 연결하는 선이 각각 이어진 가운데 태극기와 독도(DOKDO)를 남겨둠으로써 독자들이 선을 연결짓도록 하는 개념이다.

광고 밑부분에는 독도가 동해에 자리잡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임을 강조하면서,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섬이 많은 한국의 특징을 알리는 카피 문구가 채워져 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3-03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연예인들의 음주방송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최근 방송인 전현무 씨와 가수 보아 씨가 취중 상태에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요즘 이렇게 유명인들이 SNS 등을 통한 음주방송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음주를 조장하는 등 여러모로 부적절하다.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대중에게 다가가는 방법 중 하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