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정보화 인프라 업그레이드”

삼성 “정보화 인프라 업그레이드”

입력 2004-10-26 00:00
수정 2004-10-26 07:0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삼성이 전 계열사가 참여하는 ‘IT심포지엄’을 통해 그룹 차원에서 정보화 인프라를 한 단계 끌어올린다. 경기도 분당의 삼성SDS 사옥에는 삼성BP(Best Practice) 사무국이 신설돼 정보화 우수사례를 발굴, 홍보하고 관계사에 효율적인 정보화 시스템이 구축되도록 지원한다.

25일 삼성에 따르면 삼성 26개 계열사들은 26∼27일 이틀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성SDS 멀티캠퍼스에서 그룹 최고정보책임자(CIO)인 삼성SDS 김인 사장을 비롯한 계열사 CIO 등 1000여명의 임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 정보화 사례의 발굴과 확산을 위한 삼성 IT 심포지엄’을 처음 개최한다.

삼성SDS는 31개 관계사에서 총 71개의 정보화 우수사례를 접수한 후 예심을 통해 ‘경영정보’‘생산개발’‘고객품질’‘협업체계’ 등 26개사 42개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매킨지,IBM,HP 등 글로벌 IT 서비스 업체들도 참여,IT산업의 미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삼성 관계자는 “정보화 인프라는 무형의 자산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활동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자산”이라며 “특정 계열사 주도가 아닌 그룹 공동의 정보화 인프라 업그레이드를 통해 글로벌 기업의 기반을 확실히 다진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류길상기자 ukelvin@seoul.co.kr
2004-10-26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