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코텍스 인증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르프레시’, 대규모 체험 이벤트 진행

오코텍스 인증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르프레시’, 대규모 체험 이벤트 진행

김태이 기자
입력 2020-10-26 10:26
수정 2020-10-26 10: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6일부터… 일센티플러스에서 체험 이벤트 제공

최근 라돈 생리대, VOCs 생리대 등 유해물질 검출로 안정성 논란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르프레시가 안정성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신규 회원 1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체험팩 제품을 85%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게 하는 ‘르프레시 체험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르프레시 체험팩 이벤트’는 신규 회원으로 가입한 소비자 1만 명에게 체험팩 85% 할인 쿠폰을 제공하여 소비자가 직접 생리대 선택 전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일센티플러스에서 26일부터 진행 중이다.

한편 르프레시는 생활용품 디렉터 15년 경력의 엄마가 딸을 위해 만든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엄마가 생리 기간 중에 겪었던 불편함을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 딸을 위한 생리대를 직접 만든 셈이다. 때문에 르프레시는 특히 더 안전과 성분에 대한 기준을 까다롭게 적용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인증 기관을 선정하여 안전성 크로스 체크를 매년 빼놓지 않고 있다.

르프레시는 스위스 ‘오코텍스(OEKO-TEX)’ 인증을 받으며 그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오코텍스 100(OEKO-TEX STANDARD 100)’은 섬유군 제품에 대한 유해물질 테스트로, 100가지 유해물질 테스트를 통해 제품 안전성을 통과한 제품에만 인증을 부여한다.

특히 생리대는 약 일주일 간 여성의 몸에 24시간 접촉해 있는 만큼 건강한 약산성 수치를 유지하는 PH밸런스가 중요하다. 르프레시는 PH Vlaue 테스트에서 PH값이 6.5(중성)으로 확인되면서 중성생리대, PH밸런스를 맞춘 생리대로 인정받게 됐다.
이와 함께 프롬알데히드, 용출 중금속, 중금속 함량, 살충제, GMO, 염화페놀&연신폴리프로필렌, 가소제, 유기주석화합물, 과불화 화합물, 잔류 솔벤트, 잔류계면활성제 및 습유제 등의 검사 항목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르프레시 공식판매사이트 일센티플러스 관계자는 “ 최근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임을 내세우는 생리대 브랜드가 늘고 있지만 소비자는 부정확한 정보와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에 대한 모호한 기준으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자사는 스위스 현지에서 생리대에 들어가는 원자재 전부와 완제품에 대한 오코텍스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생리대 전체를 구성하고 있는 탑시트, 접착제, 흡수체에 대한 규정 및 유해 물질 관련 유럽 기준법을 통과한 만큼 검증된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