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부터 수학 국정교과서 발행사로 선정된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최근 비주얼씽킹 학습을 업그레이드했다. 작년 국내 교육업계 최초로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스마트학습기에 접목한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신학기를 맞아 이를 온/오프라인 학습으로 확대했다.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스마트학습기 내 기존 비주얼씽킹 개뼈노트를 학습자가 더욱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학습의 기본인 어휘부터 비주얼씽킹으로 익혀 나갈 수 있도록 초등 맞춤 사전 말뼈사전을 오픈했다. 또한 기존의 오프라인 월간지 ‘와플’을 ‘비주얼씽킹 와플’로 개선해 매월 제공한다. 월간지 내 개념 정리부터 서술형 문제는 물론 비주얼씽킹을 직접 그리고 익힐 수 있도록 개선했다.
비주얼씽킹 학습은 개념을 한 장면으로 그려내 오래 기억에 남게 도와주는 학습법으로, 홈스쿨링 학습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작년 하반기 비주얼씽킹 개뼈노트를 선보였으며, 스마트 학습기 내에서 개뼈노트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장인 개뼈세상을 함께 오픈했다.
또 초등 맞춤형으로 오픈한 말뼈사전은 교과서에 등장하는 낱말 1738개를 한 장면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했으며, 따로 사전을 찾을 필요없이 말뼈사전만으로도 교과 개념 학습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어려운 낱말의 뜻이나 구조화된 낱말 풀이가 어색한 학습자를 위해 쉽게 설명해주는 듣기 기능, 키보드 입력이 어렵거나 불편한 학습자를 위한 음성검색 등도 지원된다. 국어 낱말 뿐 아니라 영어 낱말까지 학습할 수 있어 한·영 사전으로 활용도가 높다.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김태진 대표는 “최근의 코로나19 사태에 학습을 할 수 없는 아이들이 학습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 연구와 자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상교육 와이즈캠프의 비주얼씽킹 학습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