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저렴한 원료를 이용해 친환경 미래의 해답 찾은 ‘그린웨일글로벌㈜’ 출범

저렴한 원료를 이용해 친환경 미래의 해답 찾은 ‘그린웨일글로벌㈜’ 출범

입력 2019-09-03 16:24
업데이트 2019-09-03 16: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적으로 플라스틱의 유해성에 대해 관심이 고조되고 플라스틱 제품 규제도 강화되자 친환경 소재 시장이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자연의 소재로 친환경 미래의 생분해성 플라스틱을 개발한 국내 기업 ‘그린웨일글로벌(주)(대표 황지영)’이 새롭게 출범했다.

지구환경 오염의 주범인 미세 플라스틱은 연간 20억톤 이상 매립되고 바다에 버려지고 있어 지구생태계 파괴의 치명적인 환경오염에 노출돼 있다.

그린웨일글로벌㈜은 생분해성 친환경 플라스틱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출범한 업체로 국내뿐만 아니라 베트남, 유럽 등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우수한 연구진들이 바이오플라스틱 연구와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그린웨일글로벌(주)의 황지영 대표이사는 기존에는 비싼 원료 가격 때문에 바이오 플라스틱의 시장성이 낮았지만 그린웨일글로벌(주)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우수한 연구진들과 전 세계적으로 풍부한 타피오카 감자 전분 등 저렴한 원료를 이용한 개발 기술로 비용 절감을 통해 경쟁력 있는 시장성을 갖추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역 환경오염과 유해물질을 감소시키는 친환경수지 개발로 환경부가 공인하는 친환경 인증서를 받았으며 바이오 플라스틱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는 그린웨일글로벌(주)은 사업영역을 알리는 공식 홈페이지를 지난 30일 오픈했다.

그린웨일글로벌(주)은 바이오 생분해성 플라스틱 산업을 통해 환경오염의 악순환을 막고 새로운 친환경 미래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