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뛰는 한국경제] LG하우시스, 친환경·고성능 건자재로 中·美 공략

[다시 뛰는 한국경제] LG하우시스, 친환경·고성능 건자재로 中·美 공략

입력 2014-07-18 00:00
수정 2014-07-1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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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하우시스는 친환경 건축자재와 고기능 소재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

지난해 LG하우시스는 2009년 LG화학과의 분할 출범 이후 영업이익 1000억원대를 돌파했다. 회사가 지난해 올린 영업이익 1146억원은 전년 대비 102.3%나 증가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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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하우시스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준불연 유기단열재 ‘PF보드’ 생산 공장 모습.  LG하우시스 제공
LG하우시스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준불연 유기단열재 ‘PF보드’ 생산 공장 모습.
LG하우시스 제공


LG하우시스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 침체와 건설 경기 부진 속에서도 회사가 견고한 성장세를 보였다”면서 “이는 친환경 건자재 시장과 고기능 소재 시장을 선도하는 LG하우시스의 제품력 덕”이라고 설명했다.

LG하우시스는 특히 고성능 단열재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LG하우시스의 단열재인 ‘PF보드’는 같은 두께의 기존 스티로폼 단열재 대비 냉난방비를 연간 최대 140만원 절감할 수 있다.

LG하우시스는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층간 소음 문제에 대응해 이를(경량충격음) 줄일 수 있는 기능성 바닥재도 선보이며 시장의 호응을 받았다. 또 옥수수를 주원료로 만든 지아마루, 벽지 등과 같은 친환경 제품을 계속해서 개발하는 게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세계 최대 건설시장인 중국과 미국이 우리의 주요 공략 지역”이라며 “현지 시장에서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친환경 소재의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해외 시장의 입지를 단단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4-07-18 4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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