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둥이를 가리키는 ‘골드키즈’는 올해 통계청이 뽑은 블루슈머(Bluesumer·경쟁자가 없는 시장 내 소비자 그룹)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다.아무리 불황이라고 해도 자녀를 위한 구매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는 것.깜찍한 동물 캐릭터의 옷으로 주위의 시선을 끌어보면 어떨까.올해는 작고 아기자기한 캐릭터에서 눈에 확 들어올 정도로 큼지막한 동물 무늬가 트렌드다.
다가오는 2009년은 소띠해.유아복 업계에서는 때맞춰 소 모양의 옷과 모자들을 내놓았다.파코라반은 젖소무늬가 눈에 확 들어오는 조끼와 토퍼를 마련했다.외출할 때 따뜻한 패딩 바지에 점박이 젖소무늬 겉옷을 입히고,소 모양의 모자까지 씌우면 한 마리 귀여운 송아지 느낌을 내기에 충분하다.8개월에서 3세 사이의 유아가 입기에 적당한 크기다.
디어베이비는 소띠해에 태어날 아기를 위한 ‘바슈시리즈’를 내놓았다.점박이 젖소 무늬가 새겨진 이불세트,겉싸보,턱받이,속싸보,배냇저고리 등 기초 출산준비물로 100% 면이다.
대표 캐릭터인 고양이를 소재로 채택한 ‘엔조이 캐츠 상하의’도 있다.앞 쪽은 고양이 느낌을 내는 털 소재를 사용했고,쫑긋하게 귀를 세운 모양을 덧대어 귀엽다.이밖에도 원숭이 스웨터 우주복은 원숭이 얼굴모양의 모자가 달려있고,달마시안 후디는 모자에 큰 귀가 달려있어 동물 느낌을 그대로 낼 수 있다.
아가방이 출시한 ‘코지베어포의’는 곰돌이 모양의 우주복.곰의 귀,눈,코,입은 물론 하얀 배까지 귀여운 특징을 잘 살렸다.아기가 얼굴을 할퀴는 것을 방지해주는 손싸개도 같은 소재의 벙어리 장갑 모양이다.
보령메디앙스의 쇼콜라는 각종 동물모양을 새긴 아기용 내의류를 출시했다.아사면에 허브가공을 한 원단을 사용했고,100% 면이어서 부드럽고 얇다.고슴도치와 양,곰,소 모양을 그린,블루,옐로,핑크 등의 컬러로 알록달록하게 표현했다.
디어베이비 오성일 부장은 “해외보다 유독 우리나라 엄마들은 귀여운 유아용품과 의류를 선호하는 편”이라면서 “큼직한 동물 캐릭터는 아기를 더욱 밝고 활동적으로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 젊은 엄마들이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윤설영기자 snow0@seoul.co.kr
2008-12-27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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