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인간 아내 살려낸 남편의 지독한 사랑!

식물인간 아내 살려낸 남편의 지독한 사랑!

입력 2007-11-09 00:00
수정 2007-11-0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저렇게 정성을 쏟고 있는데,하늘인들 감동하지 않을 수 있나요.”

중국 대륙에 한 남성이 혼수상태에 빠진 아내 곁을 한시도 떠나지 않고 정성을 다하는 간호 덕분에 깨어나는 ‘사랑의 기적’을 일궈내 주변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있다.

이미지 확대
‘화제의 주인공’은 중국 중동부 장쑤(江蘇)성 쑤첸(宿遷)시 쓰훙(泗洪)현 칭양(靑陽)진에 살고 있는 판마오제(潘茂結)씨.그는 하늘도 감동할 수 있을 정도의 지극한 사랑으로 식물인간 상태에 있던 아내를 깨어나게 하는 ‘기적’을 창출해 화제가 되고 있다고 양자만보(楊子晩報)가 6일 보도했다.

지난 7월28일 오전 8시쯤,집안 일을 하던 쉬하이잉(許海英)씨는 옥상에서 심어놓은 호박 넝쿨이 집 주방 앞에 드리워져 조망을 막는 것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발이 미끌어지는 통에 3m 아래 마당으로 굴러떨어졌다.그녀는 떨어지자마자 그 자리에서 정신을 잃어버렸다.

하지만 그때 집안에는 아무도 없어 곧바로 병원에 옮겨지지 못한채 한동안 쉬씨는 그대로 방치돼 있었다.나중에 병원에 옮겨져 정밀진단을 받아보니 그녀는 머리와 몸에 너무 극심한 충격을 받아 이미 혼수상태에 빠져 있었다.

혼수상태인 쉬씨는 곧바로 뇌수술을 받았다.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무려 10시간동안 수술을 성공적으로 받은 뒤 수술실을 나왔다.당시 주치의 펑샤오핑(封小兵)씨는 “쉬씨가 병원으로 옮겨왔을 때는 수술에 성공하고 깨어날 가능성은 100분의 1에 미치지 못할 만큼 상황이 나빴다.”면서 “설사 수술에는 성공하더라도 결과는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좋지 않았다.”고 밝혔다.

비록 뇌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지만 그녀는 여전히 깨어나지 못하고 식물인간 상태에 빠져 있었다.아무도 쉬씨가 식물인간 상태에서 깨어날 지 알 수 없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남편 판씨는 아내가 깨어나리고 확신했다.그녀가 깨어날 가능성이 1%도 안되는 것은 사실이었지만 마음 속으로는 반드시 깨어나 자신과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음의 끈을 놓지 않았다.

병원측에서는 쉬씨가 깨어날 가능성도 희박한 데다 언제 깨어날지도 장담할 수 없는 만큼 입원비 부담이 큰 수 있으니 퇴원시켜 집에서 병수발을 들라고 권유했다.

이 말을 들은 남편 판씨는 그녀를 집으로 데려와 본격적으로 병수발을 들었다.그는 아내의 손을 잡고 잠시도 그녀의 곁을 떠나지 않았다.특히 판씨는 그녀의 귀에다 대고 “하이잉아!”라고 이름을 부르고 옛날 행복했던 시절 얘기를 끊임없이 들려주었다.이런 모습을 본 판씨의 딸도 어머니의 곁에서 노래를 불러주고 재미 있는 얘기도 들려줬다.

판씨의 정성스런 병수발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아내의 몸을 안마해 주고 씻어주며,빨래도 하고 잘 먹을 수 있도록 밥을 씹어서 먹여줬다.

이같은 지극한 병수발에 하늘도 감동한 것일까.날이 갈수록 혼수상태에 빠졌던 쉬씨의 조금씩 나아지는 변화의 조짐이 보였다.그러던중 지난 4일 오후,마침내 쉬씨가 식물인간 상태에서 깨어나는 ‘기적’을 만들어냈다.

주치의 펑샤오빙씨는 “쉬씨의 머리에 그렇게 심한 상처를 입었는 데도,이렇게 빠른 시간에 회복될 줄을 상상도 하지 못했다.”면서 “이번 일은 사랑이 만들어낸 하나의 기적”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김규환기자 khk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