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미스 겨냥 화장품·다이어트식품 ‘불티’

골드미스 겨냥 화장품·다이어트식품 ‘불티’

주현진 기자
입력 2007-10-13 00:00
수정 2007-10-1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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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력있는 골드 미스들의 전성시대가 펼쳐지면서 이·미용 관련 업종에서 꾸준히 매출액 경신 제품이 나오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홈쇼핑 최고의 대박 상품은 조성아의 루나 컬렉션(9만 9000원)이다. 지난해 9월부터 GS홈쇼핑을 통해서만 판매되고 있다.9월 말까지 350억원어치가 팔렸다. 연예인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알려진 조성아씨가 개발하고 애경이 만든 제품이다.

기존 홈쇼핑 판매 색조 화장품보다 20∼30% 비싸지만 자연스러운 화장으로 동안(童顔) 연출력이 좋아 인기가 높다는 게 GS홈쇼핑측의 분석이다. 최근 가을 라인도 새롭게 출시됐다.

한의사인 김소형씨가 개발한 다이어트 보조 식품인 아미케어의 삼본일체는 지난 2002년 출시된 이후 꾸준히 리뉴얼돼 왔다. 지난 여름철에만 50억원어치가 팔렸다고 한다.30포에 9만 8000원.

아름다운나라 피부과가 만드는 기능성 미백 화장품인 슈퍼멜라엑스는 2003년 출시됐다.30㎖에 8만 9000원이나 하는 고가 제품이다. 최근까지 누적 판매액이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올들어 9월까지 인터넷쇼핑몰 디앤샵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의 수분 크림인 마몽드 토털솔루션도 기능성 화장품이다. 올들어 디앤샵에서만 3만 5000개가 팔렸다. 주름과 미백을 위한 제품으로 50㎖에 3만 2000원선.

주현진기자 jhj@seoul.co.kr

2007-10-13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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