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집은 안이 다르다] 호랑이는 큰 무대서 놀아야

[행복한 집은 안이 다르다] 호랑이는 큰 무대서 놀아야

입력 2006-04-06 00:00
수정 2006-04-0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독자 사연:천리향 향기가 그윽한 봄입니다. 옷방에 커다란 호랑이 그림이 있는데, 그림을 거실로 옮겨도 될까요? 우리 부부에게 꼭 필요한 인테리어와 있어서는 안될 것들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남편은 1971년 10월21일생 오전 7시, 저는 1976년 8월5일생 오후 9시입니다.

인테리어 조언:남편은 사주상 음(-)의 성질을 가진 흙(土)의 기운이다. 오행이 고루 갖추어져 있으며 전체적으로 재물운이 힘을 얻는 형상이다. 호랑이 그림은 남편에게 명예운을 상징하며 이 그림은 옷방보다는 거실에 거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 호랑이 그림이 거실로 나올 때 북쪽의 벽에 걸리는 것이 가장 좋고, 서쪽에 걸어야 하는 경우에는 그림 뒷면에 검은색 종이나 천을 붙여 두는 것이 낫다. 혹 그림의 배경에 물이 있다면 아무 문제가 없다.

부인도 사주상 음(-)의 성질을 가진 흙(土)의 기운이다. 흙의 기운이 지나치게 많고 금(金)과 물(水)이 없어 조화를 이루지 못했다. 따라서 강한 나무(木)를 상징하는 호랑이 그림을 거실에 걸어 문제가 될 것은 없다. 안방, 부엌 등 주로 생활하는 공간은 흰색과 검은색을 조화롭게 꾸미는 것이 좋고, 가급적 붉은색이나 노란색을 줄여야 한다. 개를 기르는 것은 좋지 않다. 돈이 모이지 않게 만들 수 있다. 명예운은 호랑이 그림으로 충분하니 더 이상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사업을 하거나 돈을 벌고 싶다면 북쪽에 붉은색, 노란색을 제외한 돼지 저금통을 두거나 햄스터, 물고기를 키워보는 것도 괜찮다. 거실의 화분 갯수는 1,3,6개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도움말 드림젠(www.ffile.com) 혜원(慧原)

2006-04-06 2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