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지의 라인-UP] 몸 균형 바로잡기

[연지의 라인-UP] 몸 균형 바로잡기

입력 2005-11-17 00:00
수정 2005-11-1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일상에서 늘 같은 동작을 반복하면서 사용하게 되는 근육은 극도의 피로감을 느낀다. 잠시라도 자주 쓰는 근육은 잠시 쉬게 하고, 쓰지 않는 근육을 움직여 몸 전체에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하루에 5분을 투자해 등 근육의 근력을 향상시키고, 척추를 바로 잡아 보자. 순서를 외워 연결동작으로 하는 것이 좋다.

■ 도움말 중앙대 전선혜 교수/의상협찬 단스킨(02-310-1569)

■ 촬영 S.I Studio(02-516-4607)



이미지 확대
1. 바른자세 잡기 어깨 힘을 빼고 가슴을 펴며, 배를 넣은 자세에서 정면을 본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면서 배를 내밀었다가 입으로 길게 내쉬며 배를 밀어넣는다.
1. 바른자세 잡기
어깨 힘을 빼고 가슴을 펴며, 배를 넣은 자세에서 정면을 본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면서 배를 내밀었다가 입으로 길게 내쉬며 배를 밀어넣는다.




이미지 확대
2.뒤로 젖히기    두 손을 꼬아 잡은 상태로 숨을 들이마시면서 위로 쭉 팔을 뻗어 뒤로 젖힌다. 숨을 내쉬면서 팔을 앞으로 내린다. 손을 반대로 꼬아 반복.
2.뒤로 젖히기

두 손을 꼬아 잡은 상태로 숨을 들이마시면서 위로 쭉 팔을 뻗어 뒤로 젖힌다. 숨을 내쉬면서 팔을 앞으로 내린다. 손을 반대로 꼬아 반복.




이미지 확대
3.상체 숙이기   상체 힘을 완전히 빼고 무릎을 살짝 구부리면서 상체를 깊숙이 숙인다. 무리해서 다리를 펼 필요는 없다.
3.상체 숙이기

상체 힘을 완전히 빼고 무릎을 살짝 구부리면서 상체를 깊숙이 숙인다. 무리해서 다리를 펼 필요는 없다.


이미지 확대
4.등 펴기   3의 자세에서 두 손으로 무릎 뒤쪽을 잡고 등과 다리를 꼿꼿이 펴고 정면을 응시한다.
4.등 펴기

3의 자세에서 두 손으로 무릎 뒤쪽을 잡고 등과 다리를 꼿꼿이 펴고 정면을 응시한다.


이미지 확대
5.몸 펴기   팔로 바닥을 지탱해 팔굽혀펴기에서 바닥에 완전히 엎드린 자세를 잡는다.
5.몸 펴기

팔로 바닥을 지탱해 팔굽혀펴기에서 바닥에 완전히 엎드린 자세를 잡는다.


이미지 확대
6.상체 펴기   5의 자세에서 상체를 일으켜 몸을 쭉 펴준다.
6.상체 펴기

5의 자세에서 상체를 일으켜 몸을 쭉 펴준다.


이미지 확대
7.어깨 누르기  무릎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자세에서 엉덩이를 위로 들어올리고 팔을 편 채로 어깨를 누른다.
7.어깨 누르기

무릎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자세에서 엉덩이를 위로 들어올리고 팔을 편 채로 어깨를 누른다.
2005-11-17 3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