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하는 스타일을 무조건 따르는 것보다 품질 좋고 내게 맞는 디자인의 의상을 개성있게 맞추는 똑똑한 패션을 추천합니다.”
비 마이클 비 마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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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마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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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에서 열린 2005년 봄·여름 컬렉션 ‘프레타포르테부산’에 참가하기 위해 처음으로 한국을 찾은 뉴욕의 패션 디자이너 비 마이클이 추구하고,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패션 마인드다. 그는 1980년대 미국 TV시리즈 ‘다이너스티’를 통해 모자 디자이너로 인정받았고 1999년 독자 브랜드를 런칭했다.
그는 “할리우드에 많은 친구들이 있지만 내 옷을 입는 영화배우보다 내 옷을 사는 똑똑한 여성들이 더욱 중요하다.”고 말할 만큼 옷에 대한 개념이 여느 디자이너들과 달랐다. 그는 한국의 패션스타일을 ‘세대간 패션의 차이가 확연하다.’고 말했다.20대와 30대가 매우 다른 스타일의 옷을 입으며 특히 30대 남성들이 벨트를 높게 매는 것이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패션쇼를 연 바 있는 그는 아시아의 패션에 대해 “중국은 중국적 전통이 있는데 반해 한국의 패션은 뉴욕과 비슷하다.”고 말하며, 미국보다 더 뉴욕 스타일을 빨리 받아들이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가 부산 컬렉션에서 선보인 스타일은 영화 ‘귀여운 여인’의 줄리아 로버츠가 쇼핑하던 로데오 거리에 어울릴 만한 하이 패션의 드레스. 소재는 대부분 울과 실크를 사용했다. 또 내년 유행할 모자스타일에 대해서는 꽉 죄는 형태보다 펑키하고 써서 재미있는 스타일이 인기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2004-11-24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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