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서를 쿨하게 / 이통3사 이색‘여름사냥’ 서비스

피서를 쿨하게 / 이통3사 이색‘여름사냥’ 서비스

입력 2003-07-23 00:00
수정 2003-07-2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소름 끼치는 비명과 엽기적 귀신,시원한 폭포소리와 하얀눈 그리고 가족과 함께 즐기는 고전게임….’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이동통신업체와 게임 전문업체들은 산과 바다 등 피서지에서의 고객잡기 마케팅에 돌입한 상태다.휴가철 인기 서비스는 단연 ‘공포물’.비명 벨소리 및 통화연결음,공포영화 및 게임,시원한 폭포소리 등 ‘납량 콘텐츠’다.반면 관련 업체들은 피서지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일반 게임도 서비스하고 있어 가족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휴가철 모바일 테마로 자리잡은 주요 콘텐츠 서비스를 알아본다.

공포감을 주는 모바일 콘텐츠는 통화연결음,배경음악,영화 주요장면 상영 등이다.공포감을 주는 위트와 유머 콘텐츠도 인기다.최근 여름휴가철 일상적 메뉴로 자리잡으면서 업체들도 시장을 잡기 위한 콘텐츠들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SK텔레콤은 멀티미디어 서비스인 ‘준(June)’을 통해 한국의 공포영화 ‘장화홍련’과 일본의 호러(Horror)영화인 ‘주온’의 벨소리 및 배경화면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여름철에 접어들면서 이용자 수가 평소보다 수십배 증가했다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두 영화의 하이라이트 미공개 필름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 ‘귀신들의 합창’ ‘귀신 곡소리’ ‘조스 음악’ ‘X파일 음악’ 등 온몸을 오싹하게 하는 각종 통화연결음 및 벨소리의 다운로드 수도 급증하고 있다.

KTF는 무선 인터넷 ‘매직엔’을 통해 서비스 중인 공포영화 ‘여고괴담’과 유머스러운 저주 멘트 등을 하는 ‘엽기 개그 시리즈’가 학생층을 중심으로 인기다.학교에서의 살인사건을 풀어가는 모험 게임인 ‘돌아보지마’도 청소년들이 자주 접속하는 메뉴로 부상했다.

또 통화중에 난데없이 ‘꺄악∼’하는 비명소리 배경음은 여름 한철,특히 휴가철에 인기를 더한다.‘겨울 눈싸움’게임도 한여름철에 겨울 정취를 느낄 수 있어 휴가철을 맞은 요즘 접속 건수가 느는 추세다.

LG텔레콤도 ‘공포 귀신벨’ 등 공포 컨셉트의 캐릭터 및 멜로디를 최근 내놓아 접속률을 크게 높이고 있다.관계자는 “같은 카테고리내에서 30% 정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있어 휴가철이 본격화되면 인기를 더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기대했다.

게임포털인 넷마블의 온라인게임 ‘다크에덴’도 대표적인 호러게임 중 하나.동유럽의 가상국가 에슬라니아를 배경으로 뱀파이어와 인간들의 전쟁을 그리고 있다.

뱀파이어들의 힘의 근원이 되는 ‘피의 성서’를 찾기 위해 전 세계에서 몰려온 수백만마리의 뱀파이어들과 이를 저지하려는 슬레이어들의 치열한 전쟁이 스릴감을 준다.

NHN의 한게임이 서비스하는 ‘카마이타치의 밤’은 눈 내리는 밤 깊은 산속 펜션에서 일어나는 무차별 연속 살인사건을 다루고 있는 일본 게임이다.눈보라 속에서의 바람소리,갑자기 들려오는 유리창 깨지는 소리와 비명소리,발자국 소리 등 실감나는 음향효과가 압권이다.
2003-07-23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