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패션코드- 섹시·럭셔리 캐주얼

Spring 패션코드- 섹시·럭셔리 캐주얼

입력 2003-03-07 00:00
수정 2003-03-0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차가운 바람이 간간이 불어와도 햇살은 영락없는 봄이다.올봄 유행스타일에 맞춰 옷 한벌 장만해보고 싶은 것이 여성의 마음.어떤 옷이 유행을 탈까.올해 스타일의 기본은 단연 자유분방하고 활동적인 캐주얼.섹시하면서 로맨틱한 캐주얼,지적이면서도 생기있는 캐주얼로 패션 리더가 돼 보자.

●섹시하면서도 경쾌하게

올 봄에는 로맨틱 캐주얼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여기에 섹시함이 결합되면서 전반적인 분위기는 더욱 화사해졌다.하늘하늘한 꽃무늬나 물방울무늬 시폰 블라우스와 섹시한 청바지 코디는 주말을 즐기는 커리어우먼이나 발랄한 대학생에게 안성맞춤.

격식을 갖추면서도 경쾌함을 느끼고 싶다면 몸에 꼭 맞으면서 길이가 조금 짧은 재킷과 무릎 아래부터 약간 넓어지는 팬츠로 몸매를 살려주는 기본 정장 슈트에 다양한 색상의 프릴 블라우스를 입어보자.로맨틱하고 귀여운 느낌을 준다.

●우아함을 더해볼까.

커리어우먼이라면 세련되면서도 산뜻한 ‘럭셔리 캐주얼 정장’으로 멋을 내보자.럭셔리 캐주얼 패션은 캐주얼한 느낌과 함께 클래식하고세련된 이미지가 특징이다.

럭셔리 캐주얼은 검정 점퍼와 일자 아이보리 바지,깊은 V네크라인의 이너웨어를 함께 입으면 멋스럽다.특히 자가드 패턴이 들어간 구두와 가방을 함께 갖추면 너무 무겁지 않은 캐주얼풍 정장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깔끔한 라인의 연한 무채색 기본 정장에 올봄 유행을 주도하는 민트그린 계열의 스카프와 시폰 블라우스로 포인트를 주면 깔끔하고 세련된 멋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다.안정감 있는 아웃웨어에 화사한 봄 트렌드 컬러의 액센트가 여성스러우면서도 자신감 있는 차림을 연출한다.

최여경기자 kid@
2003-03-07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