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특집/재능교육 ‘스스로수학’ 문제해결·창의력 동시에 ‘쑥쑥’

학습지특집/재능교육 ‘스스로수학’ 문제해결·창의력 동시에 ‘쑥쑥’

입력 2003-02-28 00:00
수정 2003-02-2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하루에 10분을 공부해도 원리를 이해해야만 공부가 쉽고 재미있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길러진다.

재능 스스로 수학은 문제해결력, 사고력과 창의력까지 동시에 키워주는 원리이해학습은 물론 수학의 6가지 영역을 골고루 학습시켜 중·고교까지 수학에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준다.

7차 교육과정에서는 초등학교 수학의 수와 연산,도형,측정,문자와 식,규칙성과 함수,확률과 통계 등 6개 영역이 중·고교까지 계속 연결된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단순 계산문제만 반복했다가는 중·고교에 올라가서 수학을 잘할 수 없게 된다.

특히 초등학교에서 수·연산의 두 영역에만 치우친 계산 위주의 ‘편식 학습’에 매달린 아이들은 중학교에서부터 수학과 멀어지게 된다.중·고교 과정에는 수와 연산,집합·대수 분야 외 영역이 많기 때문이다.아이들이 중학교 때부터 수학을 어렵게 느끼는 것은 당연하다.

스스로수학은 어린이 개개인의 학습능력을 정확히 진단하고 컴퓨터로 정밀하게 처방,학습의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치료해 주는 재능교육만의 독특한 평가 시스템으로 어떤 아이든지 스스로 완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개인별·능력별 프로그램식 교재다.내용과 구성은 원리 이해와 통합교과 학습을 지향하고 있는 최근 대학입시의 방향과도 일맥 상통한다.
2003-02-28 2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