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교육 수요자 중심으로

공무원교육 수요자 중심으로

입력 2002-11-09 00:00
수정 2002-11-0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교육기관들의 일방적인 프로그램에 따라 이뤄지던 공무원 교육훈련이 내년부터 공무원이 직접 교육내용과 방법,기간 등을 선택하는 ‘수요자 중심 교육’으로 크게 바뀔 전망이다.

8일 행정자치부가 각급 중앙행정기관과 공무원 교육훈련기관에 통보한 ‘2003년도 공무원 교육훈련지침’에 따르면 내년부터 ‘주문형과정’ ‘선택형과정’ ‘e-러닝과정’ ‘방문교육과정’ 등 수요자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추진키로 했다.

또 각 행정기관에 ‘교육훈련담당공무원’을 지정해 교육훈련 수요조사,교육훈련계획수립,교육운영 등을 맡기도록 했다.

이에 따라 교육훈련을 원하는 공무원은 리더십,협상,행정마케팅,어학 등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중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거나 스스로 교육프로그램을 짠 뒤 이를 해당부처 담당공무원에게 ‘주문’해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공무원 사이버교육이 대폭 강화된다.

현재 행자부 교육훈련과에서 운영중인 홈페이지(www.training.go.kr)에 각 민간교육훈련기관의 각종 직무강의를 연결해 공무원들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동영상 강의’등을 통해 훈련을 받게 된다.사이버 학습공동체와 국내외 교육훈련 정보제공 등의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이다.



조현석기자 hyun68@
2002-11-09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