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 ‘BEST1’운동“고객서비스로 승부”

한진택배 ‘BEST1’운동“고객서비스로 승부”

입력 2002-07-10 00:00
수정 2002-07-1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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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 1(브랜드 가치 1위)’,‘EMPLOYEE 1(종업원 1위)’,‘SERVICE 1(서비스 1위)’,‘TECHNOLOGY 1(전산·기술 1위)’.

인터넷·TV홈쇼핑 인구 증가와 경기 호조에 힘입어 택배 물량이 크게 늘고있는 가운데 한진택배(사장 김인진)가 고객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BEST 1’ 운동을 펼쳐 관심을 끈다.‘BEST 1’은 택배사업 10주년을 맞아 고객 곁으로 다가서는 회사를 만들기 위한 내용을 담았다.

한진택배는 또 5년 안에 매출 5000억원 달성,물동량 연간 1억개(Box)를 취급하는 회사로 키우겠다는 중장기 목표도 발표했다.

최종남(崔鍾南) 전무는 “택배 서비스는 종업원의 손끝 정성과 편리한 시설에 달려있다.”며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시설투자를 아끼지 않고,기업 외형보다 서비스 분야에서 1등을 하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한진택배는 터미널 50곳,영업장 400곳,차량 2300대,직원 2700명인 회사 규모를 2007년까지 터미널 70곳,영업장 700곳,차량 7000대,직원 4500명으로 늘릴 계획이다.올 연말에는 대전에 국내 최대규모(1만5000평 )의 터미널을 지을 계획이다.또 올 추석전까지 의정부,울산,부산 등에도 물류 터미널 시설을 늘리기로 했다.

빠르고 정확한 택배를 위한 CRM(고객관계관리) 및 모바일 택배서비스 등 정보기술(IT) 시스템 구축에도 적극 투자한다.고객 서비스 개선에 해마다 300억원 이상 투입할 방침이다.물량이 늘어나는 국제 택배서비스 강화를 위해 해상 택배서비스 지역을 중국 10개 도시로 늘리고 일본 유수 택배회사와 전략적 제휴도 추진 중이다.

한편 부국증권은 9일 한진의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3% 늘어난 250억원,경상이익은 411.6% 급증한 220억원으로 추산했다.

류찬희기자 chani@
2002-07-10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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