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인이 가장 좋아하는 것들은… 조니 워커, 롤렉스시계

아시아인이 가장 좋아하는 것들은… 조니 워커, 롤렉스시계

입력 2002-04-27 00:00
수정 2002-04-2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홍콩 DPA 연합] 아시아 사람은 롤렉스 시계를 차고 노키아 휴대폰으로 통화하면서 소니 CD플레이어로 음악을 들을 때 가장 행복하다고 느낀다.

자동차는 BMW나 메르세데스 벤츠,혼다 또는 도요타를 타고 싶어하고 위스키는 조니 워커, 맥주는 칼스버그나 하이네켄을 즐겨 마시며 코냑은 헤네시를 선호한다.

이같은 품목별 선호도는 월간 리더스 다이제스트 최신호가 최근 홍콩.말레이시아.싱가포르.타이완.태국.필리핀 등의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례조사 결과에서 26일 밝혀졌다.

이번 조사에서 국경을 초월해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브랜드는 샹그릴라 호텔, 싱가포를 항공, 셸 주유소, 캐넌 가정용 컴퓨터, 노키아 퓨대폰, 소니 전자제품, 롤렉스 시계였고 세탁기는 일본의 내셔널이 최고로 꼽혔다.

특히 소니는 CD플레이어와 DVD플레이어, 비디오 카메라, TV 등 4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아시아인들은 이밖에 사무실에서는 에이서나 컴팩, IBM 컴퓨터를 주로 사용하며 사인용 만년필로는 몽블랑이나 크로스.파커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가정용품 가운데는 존슨 앤드 존슨이 모든 나라에서 가장 친근한 유아용품으로 꼽혔고 청량음료로는 전지역에서 코카콜라가 단연 선두였다.

위스키로는 조니 워커가 모든 시장에서 1위였으며 커피는 네스카페가 타이완을 뺀 전 지역에서 1위에 올랐다.

맥주는 홍콩과 말레이시아에서는 칼스버그, 태국인은 하이네켄을 즐겨찾는 데 비해 필리핀은 산 미겔, 싱가포르는 타이거, 타이완에서는 타이완 비어가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코냑은 필리핀 사람만 '푼다도르' 브랜드를 선호할 뿐 나머지 지역에서는 헤네시가 압도적이었다.
2002-04-27 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