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인 철도청이 민간기업을 제치고 고객만족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철도청(청장 孫鶴來)은 14일 한국능률협회가 주최한 ‘2001 고객만족경영 및 6시그마(100만개 중 3.4개 불량률) 경영품질 전국대회’에서 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에는 제조부문 57개사와 에버랜드 아시아나항공 등 서비스부문 6개사가 후보로 선정돼 경쟁을 벌였으나제조부문에는 수상기업이 나오지 않았으며 서비스부문에서도 철도청이 유일하게 수상자로 결정됐다.
철도청은 또 ‘고객의 소리 시스템 효율화 방안’과 ‘협력업체 업무처리절차개선’ 등 과제로 개인부문 최우수상2명과 우수상 2명도 배출했다.
철도청 관계자는 “6시그마 활동이 민간기업의 제조분야에서 활성화돼 있는 경영기법인 데도 불구하고 정부기관이 서비스부문에서 민간우수기업을 제치고 수상한 것은 의미가 크다”면서 “오는 2004년 고속철도 개통과 운영의 주체로서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을 계속 창출해 나가겠다”고말했다.
김용수기자 dragon@
철도청(청장 孫鶴來)은 14일 한국능률협회가 주최한 ‘2001 고객만족경영 및 6시그마(100만개 중 3.4개 불량률) 경영품질 전국대회’에서 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에는 제조부문 57개사와 에버랜드 아시아나항공 등 서비스부문 6개사가 후보로 선정돼 경쟁을 벌였으나제조부문에는 수상기업이 나오지 않았으며 서비스부문에서도 철도청이 유일하게 수상자로 결정됐다.
철도청은 또 ‘고객의 소리 시스템 효율화 방안’과 ‘협력업체 업무처리절차개선’ 등 과제로 개인부문 최우수상2명과 우수상 2명도 배출했다.
철도청 관계자는 “6시그마 활동이 민간기업의 제조분야에서 활성화돼 있는 경영기법인 데도 불구하고 정부기관이 서비스부문에서 민간우수기업을 제치고 수상한 것은 의미가 크다”면서 “오는 2004년 고속철도 개통과 운영의 주체로서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을 계속 창출해 나가겠다”고말했다.
김용수기자 dragon@
2001-11-15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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