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대한매일 광고 본상/ 최우수상 삼성전자 DVD플레이어 콤보

2001 대한매일 광고 본상/ 최우수상 삼성전자 DVD플레이어 콤보

전옥표 기자 기자
입력 2001-10-31 00:00
수정 2001-10-3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먼저 삼성DVD플레이어콤보를 대한매일 광고대상 최우수상으로 선정해 주신 대한매일 및 심사위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DVD플레이어시장은 초기 DVD타이틀의 부족과 고객인지도미흡으로 시장성장에 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DVD플레이어에 대한 인지도가 어느 정도 달성된 후에도 향후 추세가 VTR에서 DVD로 넘어갈 것은 모두 알고 있지만 여전히 VTR을 살까,DVD플레이어를 살까 고민하는 소비자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소프트업계의 적극적인 타이틀 출시노력에도 불구하고 2000년말 기준 500여편 남짓한 소량의 타이틀과 대여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 주요한 원인이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의 고민과 망설임을 한번에 날려버린 것이바로 삼성DVD플레이어 콤보였습니다.콤보는 DVD와 VTR 일체형의 복합기로 DVD를 통해 생생한 음질과 현장감 넘치는 안방극장도 즐기고 기존의 VTR도 감상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차별적 경쟁력을 지닌 삼성 DVD플레이어 콤보의광고컨셉은 적중하였습니다.바로 DVD와 VTR복합플레이어로 고민없이 두배의즐거움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안성기씨를 모델로 하여 이러한 제품의 핵심컨셉을 극대화하여 전달함과 동시에 제품 자체가 지닌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와 신뢰성을 전달하는 것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제품에 대한 이러한 메시지는 주효해서 현재 콤보는 월 100% 이상의 판매신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특히,요즘같은혼수철에 각각의 제품을 사는 것보다 가격도 20% 싸고 제품성능도 뛰어난 DVD플레이어 콤보의 인기는 날로 높아가고 있습니다.

전옥표 삼성전자 팀장
2001-10-31 3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