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방산댐 경제성 없다”

“고방산댐 경제성 없다”

입력 2001-10-23 00:00
수정 2001-10-2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강원도는 정부가 추진중인 양구 고방산리 댐건설 계획은‘검토결과 타당성이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댐건설장기계획에서 제외해줄 것을 건설교통부에 요청했다.

22일 도가 건교부에 제출한 의견서에 따르면 최근 주민들의 반대에 부딪친 양구 밤성골댐 건설계획 대안으로 제시된 고방산댐의 경우에도 북한의 금강산댐 건설 등 북한강수계의 여건 변화로 용수공급이나 경제성 측면에서 타당성이 결여된 것으로 지적됐다.

또 고방산댐이 건설될 경우 민간인출입통제선 인근 자연생태계 수몰 등으로 양구지역의 피해가 가중될 것으로 분석됐다.

도는 이와함께 추진되거나 계획중인 강릉 오봉댐과 속초학사평댐,고성 탑동댐 등 소규모 댐에 대해서도 해당 지역의 이해관계를 조정하고 당초 개발목적에 부합하도록 추진해야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춘천 조한종기자 bell21@

2001-10-23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