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지 않은 ‘How are you’

반갑지 않은 ‘How are you’

입력 2001-07-21 00:00
수정 2001-07-2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신종 컴퓨터 바이러스 비상이 걸렸다.

안철수연구소는 20일 각종 e메일 주소록과 익스플로러 주소록 파일을 자동으로 복사한 뒤 모든 주소로 메일을 보내는 ‘서캠(Sircam)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컴퓨터 사용자들의 주의가 촉구된다고 밝혔다.

이 바이러스는 파일이름이 불규칙한 반면 본문내용이 ‘안녕하세요(Hi! How are you)’로 시작되며,첨부화일은 2중 확장자를 가진다.

파일을 실행하면 휴지통 폴더에 ‘C:YCLEDC32.exe’라는 파일이 생성되며 윈도·시스템 폴더에도 여러 파일이생성된다.

안연구소 관계자는 “시스템 파괴증상은 아직 발견되지않았으나 일반 웜보다 확산력이 커 위험도 2등급으로 분류됐다”면서 “서캠 전용 백신 V3로 진단,치료하면 된다”고 말했다.

정보통신부는 이날 미국에서 최근 발견된 ‘카운트(Count) 바이러스’가 e메일을 통해 전파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주의예보를 내렸다.

현재 국내 피해는 일어나지 않고 있으나 감염될 경우 시스템을 파괴하고 파일을 손상시킨다.‘VBS’ 파일이 첨부된 ‘와우(WOW)’라는제목으로 전파되며 ‘첨부화일을 보세요’(Check the attachement!)라는 내용이 실려 있다.

정통부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기 위해 ‘WOW’ 제목의메일이 도착하면 바로 삭제하고,미국 시만텍(www.symantec.com)이 제공하는 백신을 이용하면 된다고 밝혔다.

김미경기자
2001-07-21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