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나라, 日 유망업종 소개

기업나라, 日 유망업종 소개

입력 2001-04-09 00:00
수정 2001-04-0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 유행하는 사업 트렌드를 체크하는 것은 창업아이템 발굴의 기본.중소기업진흥공단이 매달발행하는 ‘기업나라(nara.bizonk.or.kr)’ 4월호는 8일 최근 일본에서 각광받고 있는 유망 업종 5가지를 소개했다.

[서서 먹는 음식업] 바쁜 직장인들에게 서서 먹는 식당이큰 인기다.손님의 평균 체제 시간이 점심 10분,저녁 30분으로 회전율이 빠르고 종업원이 필요없어 인건비가 들지 않는다.

[어린이 전용 미용실] 어린이들을 ‘리카’라는 인형과 똑같이 변신시켜 주는 ‘리카키즈 클럽’은 예약을 하지 않으면 안될 정도로 인기.화장품 메이커인 ‘가네보’는 어린이전용 화장품 ‘Yeah’를 출시했다.

[맞춤·주문형 상품]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상품’을찾는 경향이 늘고 있는 것에 착안한 상품도 인기다.

[원스톱 토털 코디숍] 의류에서 가구,가전제품,애완동물에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한 곳에서 취급.25세 이상의독신 여성이 주 타깃이다.

[환경친화적 클리닝사업] 쾌적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에어컨 청소,공기정화 필터 세정 서비스,바퀴벌레제거,점포내 위생관리 사업이 각광을 받고 있다.



함혜리기자 lotus@
2001-04-09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