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채팅 새수익모델 급부상

화상채팅 새수익모델 급부상

입력 2001-02-26 00:00
수정 2001-02-2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인터넷 화상채팅이 벤처업계의 새로운 수익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화상채팅은 상대방의 얼굴을 보면서 실시간 대화를 나누는것.컴퓨터에 웹카메라를 부착할수 있게 된데다 초고속통신망과 화상솔류션이 보급되면서 가능해졌다.1대1 대면접촉이 가능해 맞춤식 교육서비스와 주식투자 상담 등에 안성맞춤이다.

영어회화 사이트 ㈜e네이티브스피커닷컴(www.enativespeaker.com)은 미국 등 현지 강사와 1대1 화상채팅을 통해 ‘살아있는’ 영어회화 서비스를 제공한다.수강생의 여건을 고려한 맞춤식 화상강의를 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즉 화상채팅을 통해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도 수강생이 원어민 강사를만나 회화실력을 연마할 수 있다.

증권정보 사이트 ㈜사이스톡(www.cystock.co.kr)도 주식전문가와 1대1 만남을 통해 투자상담 및 증권교육 서비스를 해준다.회사측은 “초보 투자자들을 중심으로 화상서비스를 이용하려는 네티즌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박람회·전시회 전문사이트 ㈜캐스포컴(www.caspo.co.kr)의 경우 전시회에 참가한 업체와바이어들이 화상채팅을 이용,계약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화상서비스를 통해 직접 전시회에 참가하지 않고도 구매상담을 추진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이 절감된다.특허법률 전문사이트 ㈜정직과특허(www.hnpat.com)는 특허관련 정보를 얻기 힘든 지방소재 기업과 벤처기업,개인들을 대상으로 특허관련 화상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밖에 전자상거래 솔루션 개발업체 ㈜오픈포유(www.open4u.

co.kr)는 화상채팅을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가 상품상담 및구매를 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상용화에 나섰다.

업계 관계자는 “초고속인터넷의 확산과 웹카메라의 보급으로 화상채팅 이용자는 더욱 증가할 것”이라며 “오프라인에 비해 콘텐츠 수준이 높고 비용절감효과도 거둘 수 있어 서비스 유료화도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미경기자 chaplin7@
2001-02-26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