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사이버 홍보전 후끈

정치권 사이버 홍보전 후끈

입력 2001-02-05 00:00
수정 2001-02-0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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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야가 사이버홍보를 대폭 강화할 움직임이다.내년 지방선거와 대선에 대비,유권자의 60%에 이르는 네티즌들을 끌어안으려는 포석이다.

민주당은 4일 사이버지원단(단장 許雲那의원)을 중심으로 대대적인사이버홍보 강화에 착수했다.지난해 4·13총선 이후 중단한 인터넷방송국을 올 가을부터 재가동하고 당 인터넷 홈페이지도 전면 개편할계획이다.중앙당과 지구당을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작업도 추진한다.

전문업체가 홈페이지 관리를 맡아 각종 현안에 실시간으로 대응토록한다는 방침이다.

한나라당은 지난해 1월 개설한 이회창(李會昌)총재의 홈페이지를 최근 새단장했다.“따뜻한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는 것이 이총재 측근의 설명이다.이에 따라 홈페이지의 바탕색부터 종전의 파란색에서 오렌지색으로 바꿨다.네티즌들의 참여공간도 ‘진보와보수’‘노와 사’‘짱(최고)과 따(왕따)’등 6개로 늘려 쌍방향 다채널 대화의 폭을 넓혔다.이총재를 만난 사람들의 얘기를 동영상으로 담은 코너도 만들었다.

김상연기자 carlos@

2001-02-05 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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