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개개인의 특기와 소질을 개발하려는 의도로 도입된 일반계 고교의 특기적성교육이 대부분 입시관련 보충수업 형태로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당초 취지를 무색케 하고 있다.
11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 여론조사기관인 한길리서치에 의뢰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8일까지 서울,부산,대구 등 7개 대도시의 105개고교를 대상으로 실태조사한 결과,절반이 넘는 58개교가 특기적성교육을 보충수업 형태로 변칙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또 나머지 47개교도 문제풀이식 입시준비만 안할 뿐 실제로는 수학(62.5%)·영어(38.9%)·과학(34.7%)·국어(30.6%) 등 입시과목과 연관된 수업을 개설,사실상 보충수업이나 다를 바 없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순녀기자 coral@
11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 여론조사기관인 한길리서치에 의뢰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8일까지 서울,부산,대구 등 7개 대도시의 105개고교를 대상으로 실태조사한 결과,절반이 넘는 58개교가 특기적성교육을 보충수업 형태로 변칙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또 나머지 47개교도 문제풀이식 입시준비만 안할 뿐 실제로는 수학(62.5%)·영어(38.9%)·과학(34.7%)·국어(30.6%) 등 입시과목과 연관된 수업을 개설,사실상 보충수업이나 다를 바 없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순녀기자 coral@
2000-12-12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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