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 안전 신화가 깨졌다.
창립 28년만에 첫 사고를 낸 싱가포르 항공은 서비스,이익,안전 면에서 업계 최고를 자랑해온 자타 공인 세계 제1의 항공사.72년 보유항공기 10대로 시작,28년 동안 타항공사 추종을 불허하며 발전,에어버스사의 수퍼점보기를 가장 많이 보유한 항공사로 꼽힌다.현재 40여개국 90여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업계 잡지와 승객 및 여행사 기구들로부터 안전과 서비스 부문상을연속해 받았으며 권위있는 콘드 내스트 트래블러지(誌)에서 실시하는 독자투표에서는 지난 8년동안 연속 최고항공사로 뽑혔다.
대다수 아시아 항공사들이 97년 아시아 경제위기 이후 고전하는 가운데 이 항공사만은 이익행진을 계속해왔다.2000회계연도 중 티켓판매로 얻은 운항수입은 23억 달러,이익은 14억6,000만 달러였다.
창립 당시 전통복장 차림의 육감적인 스튜어디스들을 광고에 활용,눈길을 끌었고 현재도 스튜어디스들의 패션과 서비스는 유명하다.국제선 승객들에게 세계 처음으로 공짜 술을 제공한 항공사.
기내 인터넷 설치 등 고객 서비스면에서는 선구적이라는 평가다.이항공사 항공기 이용만을 고집하는 단골 승객들은 “싱가포르 항공기1등석에서 자는 것이 집에서 자는 것보다 낫다”고 말할 정도다.
김수정기자 crystal@
창립 28년만에 첫 사고를 낸 싱가포르 항공은 서비스,이익,안전 면에서 업계 최고를 자랑해온 자타 공인 세계 제1의 항공사.72년 보유항공기 10대로 시작,28년 동안 타항공사 추종을 불허하며 발전,에어버스사의 수퍼점보기를 가장 많이 보유한 항공사로 꼽힌다.현재 40여개국 90여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업계 잡지와 승객 및 여행사 기구들로부터 안전과 서비스 부문상을연속해 받았으며 권위있는 콘드 내스트 트래블러지(誌)에서 실시하는 독자투표에서는 지난 8년동안 연속 최고항공사로 뽑혔다.
대다수 아시아 항공사들이 97년 아시아 경제위기 이후 고전하는 가운데 이 항공사만은 이익행진을 계속해왔다.2000회계연도 중 티켓판매로 얻은 운항수입은 23억 달러,이익은 14억6,000만 달러였다.
창립 당시 전통복장 차림의 육감적인 스튜어디스들을 광고에 활용,눈길을 끌었고 현재도 스튜어디스들의 패션과 서비스는 유명하다.국제선 승객들에게 세계 처음으로 공짜 술을 제공한 항공사.
기내 인터넷 설치 등 고객 서비스면에서는 선구적이라는 평가다.이항공사 항공기 이용만을 고집하는 단골 승객들은 “싱가포르 항공기1등석에서 자는 것이 집에서 자는 것보다 낫다”고 말할 정도다.
김수정기자 crystal@
2000-11-02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