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특산품이 뜻밖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자 유통업체가 상설매장 신설을 서두르고 있다.
남북정상회담에 맞춰 북한물산전을 시작할 때만 해도 유통업체는 “사회분위기상 행사를 하긴 하지만 장사에는 썩 도움이 안된다”는 입장이었다.여러차례 북한물산전을 열었지만 별 재미를 보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북한물산전은 급진전된 남북 화해무드 만큼이나매출도 급신장,업체들이 짭짤한 재미를 보았다.현대백화점 서울 천호점은 남북정상회담 기간동안 99만원짜리 함북산 석청이 예전보다 곱절이상 팔려 하루평균 2,4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한껏 고무된 현대는 식품매장에 아예‘북한상설매장’을 만드는 방안을 고려중이다.
롯데백화점 본점과 LG백화점 안산점도 철쭉술 등 북한물산전 코너에서 보통때보다 매출이 2배 늘어 하루평균 1,100만원,300만원을 올렸다.
안미현기자
남북정상회담에 맞춰 북한물산전을 시작할 때만 해도 유통업체는 “사회분위기상 행사를 하긴 하지만 장사에는 썩 도움이 안된다”는 입장이었다.여러차례 북한물산전을 열었지만 별 재미를 보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북한물산전은 급진전된 남북 화해무드 만큼이나매출도 급신장,업체들이 짭짤한 재미를 보았다.현대백화점 서울 천호점은 남북정상회담 기간동안 99만원짜리 함북산 석청이 예전보다 곱절이상 팔려 하루평균 2,4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한껏 고무된 현대는 식품매장에 아예‘북한상설매장’을 만드는 방안을 고려중이다.
롯데백화점 본점과 LG백화점 안산점도 철쭉술 등 북한물산전 코너에서 보통때보다 매출이 2배 늘어 하루평균 1,100만원,300만원을 올렸다.
안미현기자
2000-06-17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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