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소리 / 인터넷통해 소비자운동 새바람 일으키자

독자의 소리 / 인터넷통해 소비자운동 새바람 일으키자

입력 2000-05-04 00:00
수정 2000-05-0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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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를 통해 각종 제품의 고발과 서비스에 대한 부실을 지적하는 내용들을 볼 때면 소비자들의 제 목소리 내기와 주권찾기가 새로운 정보혁명인 인터넷을 매개로 새로운 전환점에 접어들고 있음을 잘 시사해주는 것같다.

물론 그동안 소비자보호센터나 언론사의 투고를 통해서도 이런 기업들의 태도를 고발할 수 있었지만,수많은 눈과 귀가 몰려 있고 심지어 여론을 뒤바꾸기까지 하는 인터넷상에서의 기업고발의 영향력은 실로 막대하다 할 것이다.

일례로 얼마전 도메인명 공모로 수억원어치의 경품을 걸었다가 ‘짜고치는고스톱’으로 판명나 불매운동으로까지 번진 일도 네티즌의 힘이 얼마나 막강한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이다.소비자들에게 불손하고 불친절하기만 했던기업들의 태도가 바뀌어야만 된다는 시대적 과제를 네티즌들이 인터넷상에서소리없이 외치고 있는 셈이다.

아쉬우면 와서 확인하라,우리와 관련 없으니 딴데 가서 알아보라는 식의 태도를 이제는 더이상 소비자들이 좌시하지만은 않는다는 것을 기업들이 인식했으면 하는 바람이 든다.

유광렬[대전 중구 문화1동]

2000-05-04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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