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車 美서 이색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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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1999-10-01 00:00
수정 1999-10-0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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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앤젤레스 연합] 기아자동차 미국 현지법인인 기아 모터스 아메리카(KMA)의 희화적인 광고에 대해 시청자들의 항의가 잇따르는 등 논란이 일고 있다고 로스앤젤레스 타임스가 29일 보도했다.

이 신문은 웃음을 자아내는 기아의 ‘이색광고’들이 상당한 판촉 효과를거두고있으나 일부 내용을 놓고 시청자들의 항의 편지와 전화,전자메일 메시지가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TV로 방영된 기아의 ‘세피아’ 광고는 운전자가 10만마일 도로주행시험을 하면서 정치인과 죄수,건설노동자 등 각계각층의 사람을 만나고 여러재미있는 일을 경험하는 내용으로 꾸며져 있으나 남미산 야행성 포유동물인아르마디요와 여장을 한 남자운전자를 등장시킨 장면은 동물학대 항의와 동성애 단체의 반발로 방영이 중단됐다고 신문은 전했다.

기아는 미국 시장에 첫 진출한 94년 판매대수가 1만2,163대에 불과했으나올해는 12만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특히 지난 1∼7월까지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22%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다.

1999-10-01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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