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인터넷 정보를 한눈에 비교·검색할 수 있게 해 주는 사이트들이 인기다.
물건을 사거나 보험 등에 가입하자면 개별 상품의 가격과 질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일이 필수.하지만 개별 홈페이지들을 일일이 돌아다녀서는 그 번잡함도 문제지만 효율적으로 비교하기가 무척 힘들다.비교사이트들이 인기를 끄는 것은 이런 까닭이다.
인터넷에서 사업을 하는 업체들도 쉽게 손님을 모을 수 있어 반기고 있다.이런 사이트 운영자들의 주 수입원은 인터넷 구매때 발생하는 수수료와 인터넷 광고.
이쪽의 선두주자는 아무래도 물건을 직접 골라야 하는 전자상거래쪽.수많은 쇼핑몰을 일일이 돌아다니지 않고도 시시각각 변하는 물건 값과 상품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트론에이지’는 지난 4월 전 세계 인터넷상점의 가격을 비교해 주는 ‘야비스’(www.yavis.com)서비스를 시작했다.
검색엔진 ‘야봇’을 통해 쇼핑몰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어 정보가 빠르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인터하우스’(www.am.co.kr)는 검색로봇이 발견한 정보를 축적해 가격변동의흐름을 알수 있게 해 준다.나중에라도 원하는 상품이 나오면 무선호출기 등을 통해 알려주는 기능도 있다.
‘웹나라’(www.webnara.com)와 ‘바람소프트’(www.shopbinder.com)도 상품의 종류와 가격을 조건별로 검색해 준다.
세계 최대 인터넷 상품검색 업체인 ‘잉크토미’도 최근 한국지사를 개설,하반기에 서비스를 시작하며 마이크로소프트는 포털서비스인 ‘MSN’(www.msn.co.kr)차기버전에서 이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보험도 비교사이트가 활발한 분야.국내 최대의 독립 보험대리점인 ‘한맥인스코’는 국내 12개 보험사의 상품을 다루는 ‘인슈넷’(www.insunet.co.kr)을 운영 중이다.
자동차,상해,여행,건강 보험 등에 대한 견적신청서를 받아 가입회사들의 보험료 및 조건을 비교해 이용자에게 가장 유리한 곳을 전자우편으로 알려준다.‘21C 보험마트’(www.bohummart.co.kr)도 개인정보에 따른 보험료 산출과함께 효율적인 가입방법을 안내한다.이달 서비스를 시작할 ‘라이코스 코리아’도 증권,보험,금융,부동산 등 종합 재테크 비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투자신탁협회도 홈페이지(www.kitca.or.kr)를 통해 공사채형 수익증권 등 1만3,000여개에 이르는 투신상품의 수익률을 비교해 주고 있다.‘한국학원정보협회’는 국내 최초의 학원정보 비교사이트 ‘타마존’(www.tamazon.com)을 개설,학원선택에 필요한 항목을 비교하는 것은 물론,이용자의 능력과 취향에 맞는 학원을 추천해 준다.
물건을 사거나 보험 등에 가입하자면 개별 상품의 가격과 질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일이 필수.하지만 개별 홈페이지들을 일일이 돌아다녀서는 그 번잡함도 문제지만 효율적으로 비교하기가 무척 힘들다.비교사이트들이 인기를 끄는 것은 이런 까닭이다.
인터넷에서 사업을 하는 업체들도 쉽게 손님을 모을 수 있어 반기고 있다.이런 사이트 운영자들의 주 수입원은 인터넷 구매때 발생하는 수수료와 인터넷 광고.
이쪽의 선두주자는 아무래도 물건을 직접 골라야 하는 전자상거래쪽.수많은 쇼핑몰을 일일이 돌아다니지 않고도 시시각각 변하는 물건 값과 상품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트론에이지’는 지난 4월 전 세계 인터넷상점의 가격을 비교해 주는 ‘야비스’(www.yavis.com)서비스를 시작했다.
검색엔진 ‘야봇’을 통해 쇼핑몰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어 정보가 빠르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인터하우스’(www.am.co.kr)는 검색로봇이 발견한 정보를 축적해 가격변동의흐름을 알수 있게 해 준다.나중에라도 원하는 상품이 나오면 무선호출기 등을 통해 알려주는 기능도 있다.
‘웹나라’(www.webnara.com)와 ‘바람소프트’(www.shopbinder.com)도 상품의 종류와 가격을 조건별로 검색해 준다.
세계 최대 인터넷 상품검색 업체인 ‘잉크토미’도 최근 한국지사를 개설,하반기에 서비스를 시작하며 마이크로소프트는 포털서비스인 ‘MSN’(www.msn.co.kr)차기버전에서 이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보험도 비교사이트가 활발한 분야.국내 최대의 독립 보험대리점인 ‘한맥인스코’는 국내 12개 보험사의 상품을 다루는 ‘인슈넷’(www.insunet.co.kr)을 운영 중이다.
자동차,상해,여행,건강 보험 등에 대한 견적신청서를 받아 가입회사들의 보험료 및 조건을 비교해 이용자에게 가장 유리한 곳을 전자우편으로 알려준다.‘21C 보험마트’(www.bohummart.co.kr)도 개인정보에 따른 보험료 산출과함께 효율적인 가입방법을 안내한다.이달 서비스를 시작할 ‘라이코스 코리아’도 증권,보험,금융,부동산 등 종합 재테크 비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투자신탁협회도 홈페이지(www.kitca.or.kr)를 통해 공사채형 수익증권 등 1만3,000여개에 이르는 투신상품의 수익률을 비교해 주고 있다.‘한국학원정보협회’는 국내 최초의 학원정보 비교사이트 ‘타마존’(www.tamazon.com)을 개설,학원선택에 필요한 항목을 비교하는 것은 물론,이용자의 능력과 취향에 맞는 학원을 추천해 준다.
1999-06-01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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