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올 2,077명 감축/2000년까지 1만여명 줄여/정부

공무원 올 2,077명 감축/2000년까지 1만여명 줄여/정부

입력 1997-03-12 00:00
수정 1997-03-1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정부는 「생산성 10% 높이기」의 하나로 2000년까지 모두 1만28명의 공무원을 감축한다는 방침에 따라 올해 2천77명의 행정지원인력을 줄이기로 확정했다.

정부는 11일 국무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기능직 공무원의 정원감축을 위한 각급행정기관직제 개정안」을 의결했다.

총무처는 올해 감축대상 가운데 이날 확정되지 않은 철도분야 513명은 3월안에 감축을 확정할 예정이며,정보통신부 등 일부부처는 현재 세부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총무처는 그러나 행정지원인력의 감축은 신규충원을 동결하는 방식으로 추진함으로써 현재 근무하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신분상 불이익을 최대한 억제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관련기사 6면>

한편 주요부처별로 2000년까지 감축될 행정지원인력은 다음과 같다.

▲재정경제원 34명 ▲국세청 446명 ▲관세청 115명 ▲총무처 79명 ▲공보처 26명 ▲내무부 33명 ▲경찰청 419명 ▲검찰청 252명 ▲교육부 541명 ▲농림부 174명 ▲통상산업부 38명 등.<서동철 기자>
1997-03-12 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