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줘
중국산 녹차는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고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홍콩대학의 한 연구보고서가 밝혔다.
홍콩대학 약리학부가 생쥐를 상대로 실시한 연구결과 녹차가 콜레스테롤수준을 약 25%까지 낮추는 활성 지질인하성분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질은 불용해성 지방산과 기름을 포함한 유기화합물이다.<홍콩 AFP 연합>
중국산 녹차는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고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홍콩대학의 한 연구보고서가 밝혔다.
홍콩대학 약리학부가 생쥐를 상대로 실시한 연구결과 녹차가 콜레스테롤수준을 약 25%까지 낮추는 활성 지질인하성분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질은 불용해성 지방산과 기름을 포함한 유기화합물이다.<홍콩 AFP 연합>
1996-08-07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thumbnail - [공식] 배우 하영 증조부, 친일 단체 명단 확인…“마음 무겁다” 사과](https://img.seoul.co.kr/img/upload/2026/08/11/SSC_20260811100502_N2.png.web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