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차 엔진 3종 양산체제 완비/내년 8만대 제조

쌍용자/차 엔진 3종 양산체제 완비/내년 8만대 제조

입력 1996-07-09 00:00
수정 1996-07-09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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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년부터 중·대형승용차 탑재/독 벤트와 기술제휴

쌍용자동차는 독일 벤츠와의 기술제휴로 승용차용 가솔린 엔진 3종을 개발,내년 하반기까지 단계적으로 지프형 승용차에 장착해 실용화할 방침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자동차는 2.0,2.3,3.2ℓ급 등 3종류의 가솔린 엔진과 트랜스미션의 개발에 성공,창원공장에 설비를 갖추고 대량생산 준비를 끝냈다.

이중 3.2 엔진과 트랜스미션은 이미 지난 3월부터 지프형승용차 무쏘에 장착,실용화됐으며 2.0 엔진,트랜스미션은 다음달 중 같은 무쏘에 장착될 예정이다.또 2.3 엔진과 트랜스미션 역시 승용차에 얹혀지기에 앞서 오는 97년 3월중 시판될 예정인 신형 코란도에 장착해 성능을 평가할 계획이다.

쌍용은 이 3종의 엔진과 트랜스미션 외에 1.8급의 엔진도 벤츠의 기술지도를 받아 시작품의 개발을 완료했으며 필요한 경우 상용화도 가능한 단계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쌍용자동차의 창원공장은 이들 엔진을 우선 연간 8만대 규모로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췄으며 승용차생산이 본격화되는 오는 98년부터는 연간생산규모를 23만대까지로 대폭 확충할 방침이다.



쌍용자동차는 이로써 오는 97년 하반기 중·대형승용차 생산을 위한 기술적인 준비를 모두 마친 셈이다.〈김병헌 기자〉
1996-07-09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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