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그 100가지 질병의 근원/오춘수 지음(화제의 책)

척추­그 100가지 질병의 근원/오춘수 지음(화제의 책)

입력 1996-03-12 00:00
수정 1996-03-1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손으로 병 고치는 「카이로프랙틱」 소개

약물복용이나 수술을 하지 않고도 손으로 뼈마디를 바로잡아주고 짓눌린 신경을 풀어줌으로써 병을 고치는 「카이로프랙틱」의학을 소개했다.또 스스로 병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방법도 실었다.척추병에 큰 비중을 두었지만 비만·난청·이명증·정력감퇴 등 흔한 질병들도 다루었다.

「카이로프랙틱」이란 그리스말로 손을 뜻하는 「카이로(chiro)」와 치료한다는 의미인 「프랙틱(practic)」을 합친 것.각종 사고나 나쁜 자세,정신적·육체적 스트레스 때문에 생긴 척추의 신경선(생명선)압축을 바로잡아 질병을 치료하는 개념이다.

19세기 후반 미국에서 팔머박사가 개발한 것으로,현재 미국에서는 일반의사와 똑같은 자격을 인정받으며 관련 의과대학도 17곳이나 있다고 한다.

지은이는 미국에 유학가 역사·신학을 공부한 뒤 장로교목사로 있다가 한국인으로는 처음 이 분야를 공부했다.개업의로서 30년동안 환자들을 치료하다 고국에 이 의술을 전파하려고 귀국했다.

이 책에는 지은이가 고 이병철 삼성회장,정세영 현대회장 등 유명인사들을 치료한 사례도 들어 있다.



푸른솔 9천원.
1996-03-12 1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