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새 지대함 미사일 개발/정부,국감 답변

북,새 지대함 미사일 개발/정부,국감 답변

입력 1995-10-05 00:00
수정 1995-10-0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정 180㎞… 곧 배치/「경기 북부 개발」 특별법 검토

국회는 4일 행정·재정경제·내무·국방 등 13개 상임위별로 정부부처와 산하기관및 단체,지방자치단체에 대한 국정감사를 계속했다.<관련기사 3·4면>

이인제 경기도지사는 내무위의 경기도에 대한 감사에서 『경기도 북부지역은 남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돼 있어 통일시대에 대비,경기북부의 접경지역지원특별법을 제정하는 방안을 통일원과 협의,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병태 해군참모총장은 이날 국방위의 해군본부에 대한 감사에서 『북한은 최근 사정거리 1백10마일(1백80㎞)짜리 신형 장거리 지대함 미사일개발에 성공,곧 실전배치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안총장은 이어 『북한 해군은 최근 기습상륙 및 장거리 공격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신형 장거리 지대함유도탄을 개발하고 소형잠수함 및 공기부양정 등 공세전력을 지속적으로 증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군은 지난 6월 5번 잠수함 이종무함을 진수시켜 독립작전이 가능한 잠수함전단,해양기상 및 전자정보전을 담당할 해양전술정보단을 창설했으며 대잠초계기 P3C기 도입으로 항공전단도 증편했다』고 밝혔다.
1995-10-05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