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단 이후 처음으로 오는 9월 부산과 북한의 나진항을 잇는 남북 직항로에 컨테이너선이 정기 취항한다.
한중 합작선사인 동용해운의 한국측 총대리점 보닉스 쉬핑에이전시(대표 안영민·38)는 부산∼나진을 잇는 남북 직항로에 중국 연변항운 소속 컨테이너선 연용4호(1천6백t)를 투입,9월11일 부산항에서 첫 출항한다고 17일 밝혔다.
연용4호는 앞으로 매주 월요일 부산과 나진항을 오가며 중국에 진출한 우리 기업의 제품과 제 3국에서 중국으로 가는 환적 화물을 실어나른다.보닉스쉬핑은 3개월간 연용4호를 시범 운항한 후 물량이 늘 경우 4천t급 선박을 추가로 투입할 계획이다.
보닉스쉬핑은 중국으로 가는 환적 화물을 나진까지 운송한 뒤 중국 길림성 및 흑룡강성의 관문인 도문CY(컨테이너야적장)를 거쳐 하얼빈과 장춘,목단강까지 철로로 실어나르기 위해 중국과 철도사용 문제도 협의 중이다.
남북직항로 개설은 우리나라의 한국특수선과 중국 연변항운이 합작해 지난 5월 설립한 동용해운(중국 길림성 소재)이 지난 달 북한의 대외경제협력 추진위원회와 합의해 이뤄졌다.<부산=이기철 기자>
한중 합작선사인 동용해운의 한국측 총대리점 보닉스 쉬핑에이전시(대표 안영민·38)는 부산∼나진을 잇는 남북 직항로에 중국 연변항운 소속 컨테이너선 연용4호(1천6백t)를 투입,9월11일 부산항에서 첫 출항한다고 17일 밝혔다.
연용4호는 앞으로 매주 월요일 부산과 나진항을 오가며 중국에 진출한 우리 기업의 제품과 제 3국에서 중국으로 가는 환적 화물을 실어나른다.보닉스쉬핑은 3개월간 연용4호를 시범 운항한 후 물량이 늘 경우 4천t급 선박을 추가로 투입할 계획이다.
보닉스쉬핑은 중국으로 가는 환적 화물을 나진까지 운송한 뒤 중국 길림성 및 흑룡강성의 관문인 도문CY(컨테이너야적장)를 거쳐 하얼빈과 장춘,목단강까지 철로로 실어나르기 위해 중국과 철도사용 문제도 협의 중이다.
남북직항로 개설은 우리나라의 한국특수선과 중국 연변항운이 합작해 지난 5월 설립한 동용해운(중국 길림성 소재)이 지난 달 북한의 대외경제협력 추진위원회와 합의해 이뤄졌다.<부산=이기철 기자>
1995-08-18 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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