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행실천·사회봉사 등 17개 항목/고대,신입생에「생활 계획서」받아

효행실천·사회봉사 등 17개 항목/고대,신입생에「생활 계획서」받아

입력 1995-01-26 00:00
수정 1995-01-2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필3독도서 백권·헌혈 등 권장/성취도 평가… 상담자료 활용

고려대가 국내 대학으로는 처음으로 95학년도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4년 재학기간동안 생활계획을 밝힌 「나의 대학생활 계획서」를 제출받아 생활 및 학습지도 자료로 삼기로 해 관심을 끌고 있다.

효행실천방법·사회봉사활동·학회활동계획 등 17가지 실천항목을 제시한 이 계획서는 신입생들에게 학년별 목표 달성 수준을 각 항목별로 기재토록 해 해당 지도교수가 매년 1회 이상 학생들의 성취도를 진단하고 생활 상담 자료로 활용토록 한다는 것이다.

이에따라 신입생들은 오는 3월초 입학후 20일안에 지도교수에게 생활계획서를 제출하고 졸업때까지 매년 2월25일 이전에 목표 수준 달성여부에 대해 지도교수로부터 지도를 받는다.

학교측이 만든 생활계획표 실천항목에는 ▲교양필독 도서 ▲영어(토플·토익·회화) ▲제2외국어(독·불·중·노·일·서) ▲컴퓨터 조작능력(상·중·하) ▲교양한자 ▲동아리활동 계획 ▲전공과목 성취도▲진로계획(취업·진학) ▲군입대 계획(시기) ▲예술·스포츠·취미생활 ▲자격증·면허증 취득 ▲각종 고시계획 ▲지도교수 상담 일시 ▲기타 등이 포함돼 있다.

구체적으로 「교양필독 도서」는 학교에서 선정한 1백권의 도서를 선택하여 독서토록 하고 생활한자 2천자를 목표로 「교양한자」를 익히며 헌혈·농촌 및 자원봉사활동·야학 등 연간 80시간 이상의 「사회봉사활동」을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박찬구기자>
1995-01-26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