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북한식 사회주의 고수”/노동신문에 기명논문 발표

김정일,“북한식 사회주의 고수”/노동신문에 기명논문 발표

입력 1994-11-05 00:00
수정 1994-11-0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북한의 김정일은 1일 사회주의체제의 종국적 승리를 호언하면서 「북한식 사회주의」를 고수할 것이라고 다짐했다고 4일 내외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일은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라는 제하의 논문을 당기관지 노동신문에 발표,최근년간 일부국가에서의 사회주의체제 붕괴에도 불구하고 사회주의는 종국적으로 승리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김일성 사후 최고지도자로서의 취임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 김정일이 자신의 이름으로 논문을 발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어서 주목되고 있다.

김정일은 논문에서 사회주의의 종국적 승리를 호언하면서 지난날과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인민을 믿고 인민에 의거하여 주체의 사회주의 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그는 특히 북한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불패성」을 규정하는 근본요인으로 「사랑과 믿음의 정치」를 내세우면서 사회주의사회에서 「사랑과 믿음의 정치」를 실현하자면 『인민에 대한 끝없는 사랑을 지닌 정치지도자를 내세워야 하며 사회주의 집권당을 어머니당으로 건설해야 한다』면서 향후 노동당을 통한 자신의 영도력 강조를 시사했다.

1994-11-05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