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지국교 분교 5곳 영상수업/홍천교육청,11월부터 전국최초로

벽지국교 분교 5곳 영상수업/홍천교육청,11월부터 전국최초로

입력 1994-06-15 00:00
수정 1994-06-1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오지학생들에게 편의제공 목적/TV로 본교생과 같은시간 공부

강원도 홍천군 내촌국민학교를 비롯한 홍천군 관내 5개 국교(분교포함)가 오는 11월부터 전국에서 최초로 「고속화상(고속화상)원격시스템」에 의한 수업을 시범 실시한다.

14일 홍천군 교육청에 따르면 벽지국민학교 학생수가 갈수록 감소함에 따라 오지분교 폐교로 인한 폐단을 해소한다는 방침에 의해 체신부를 비롯한 교육부등 관계부서에서 최근 홍천군 내촌면의 내촌국민학교 관내를 현지 답사,고속화상 전송시스템을 위한 실태조사를 마치고 11월부터 영상을 통한 원격수업을 시험 실시키로 했다.

이는 벽지분교 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앞으로 산간오지에 있는 벽지학교 학생들은 교실에 설치된 텔레비전 화면을 통해 본교생들과 같은시간에 함께 수업을 하며 질문에 대한 교사의 설명도 들을 수 있게 된다.

이에따라 홍천군 교육청은 홍천군 내촌면 내촌국민학교를 센터로 하고 인근 14㎞내에 있는 와야분교 동창국교 대봉분교 서석면항곡국교등 5개 국교에 영상음성데이터통신이 가능한 화상 전송 시스템을 설치,동시수업이 가능토록 할 방침이다.

홍천군 교육청 관계자는 『체신부와 교육부는 1차로 15억원의 예산을 투입,내촌국교를 전국 최초의 원격수업 시범학교로 선정하여 TV를 통한 원격수업을 실시키로 해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이 사업이 성공을 거둘 경우 벽지 분교가 많은 강원도내 산간오지 학생들이 큰 혜택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춘천=정호성기자>
1994-06-15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