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산업/매년 육성기금 2천억 조성/정부기획단 국가전략안

정보산업/매년 육성기금 2천억 조성/정부기획단 국가전략안

입력 1992-11-25 00:00
수정 1992-11-2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컴퓨터영재」 대입·병역특혜/SW산업 제조업수준 지원/내년 상반기 집행/반도체 기업별 특성화방안 강구

정부는 2001년까지 정보산업을 선진국수준으로 끌어올리기위해 매년 2천억원의 정보산업육성기금을 조성해 사용하고,소프트웨어산업에대한 금융·세제지원을 제조업수준으로 강화키로 했다.

이와함께 컴퓨터관련 영재들이 대학입시와 병역의무상의 특혜를 받을수 있도록 관계법규를 개정해나가기로 했다.

정부의 정보산업기획단은 24일 이같은 내용등을 골자로 한 「정보산업육성 국가전략계획」시안을 마련,이날 한국개발연구원에서 공청회를 갖고 업계·학계등 관계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정부는 이날 공청회에서의 의견들을 수렴한뒤 내년 상반기중 각부처별로 연차별 시행계획과 투자계획등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해 집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시안은 정보기기분야와 관련,랩탑등 휴대용정보기기의 고유표준을 설정하고 반도체산업의 선진화를 위해 필요할경우 기업별 특성화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시안은 이같은 정보산업의 선진화를 위해 ▲2001년까지 세계 최일류수준의 선도집단 1천여명을 육성할수있는 특수교육기관의 설립을 검토하고 ▲서울 부산 대덕 포항 광주등에 지식산업단지를 조성하기로 했다.
1992-11-25 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