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전직원 오늘부터 6조3교대 근무(단신패트롤)

원전직원 오늘부터 6조3교대 근무(단신패트롤)

입력 1992-07-16 00:00
수정 1992-07-1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전,“휴식늘려 안전성높여”

◇원자력발전소를 운전하는 직원들의 근무방식이 지금까지의 5조3교대에서 16일부터 6조3교대로 바뀐다.3개조가 하루 24시간 교대근무를 하고 나머지 3개조는 교육·휴무·일상근무등을 하는 방식이다.

근무방식을 바꾼 취지는 운전원에게 충분한 휴식시간을 주고 재교육도 알차게 시킴으로써 적어도 사람의 실수에 의한 사고는 없도록 하자는데 있으며 원전의 안전성을 높이자는 것이다.

이번에 추가로 편성된 일상근무조는 안전계통등 주요 계통의 정기점검·시험수행·평가분석 업무를 주로 담당하며 근무조원상 갑자기 일이 생겼을 때 대리근무를 하게 된다.

한전은 6조3교대 근무제의 도입으로 반복적인 교대 근무로 생기는 생활리듬의 파괴,근무의욕의 저하등 운전원들의 육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또 재교육이 충실해져 운전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춘 운전원들을 미리 확보,앞으로 건설되는 원전에 필요한 운전원을 미리 확보하는 이점도 있다고 덧붙였다.이번의 근무방식 변경으로 소요되는추가인원은 한전의 조직을 개편해서 생기는 잉여인력으로 충당했다.

1992-07-16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