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고,오늘 내전종식 선포/크로아공­세르비아 휴전안 동의

유고,오늘 내전종식 선포/크로아공­세르비아 휴전안 동의

입력 1991-08-07 00:00
수정 1991-08-0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EC외무 긴급회동,유고사태 논의

【베오그라드·헤이그 AP 로이터 연합 특약】 유고연방간부회가 7일 0시(한국시간 7일 상오7시)크로아티아공화국에서의 종전을 공식발표할 예정이라고 유고관영 탄유그통신이 6일 하오6시 전했다.

이 보도는 크로아티아공화국 대표를 포함한 연방지도부와 크로아티아 동쪽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세르비아인 게릴라(민병대)들이 회동,지난 3일 연방간부회가 제시한 휴전안에 동의한 직후 나온 것이다.

탄유그통신은 이에앞서 세르비아인 게릴라들이 휴전안에 동의했다는 소식과 함께 『지난 6월25일이후 3백명 이상의 사망자를 낸 크로아티아공화국의 유혈사태가 종식될 가능성이 아주 높아졌다』고 전망했었다.

세르비아 민병대 간부들은 연방대표들과의 회동이 끝난후 『크로아티아 역시 종전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한편 유고사태의 진정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6일 네덜란드 헤이그에 긴급소집된 EC외무장관들은 유엔과 유럽안보협력회의(CSCE)가 이를 위해 노력을 경주한다는 종전의 원칙 이외에는 새로운 방안을 도출하는데 실패했다.

1991-08-07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