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운영ㆍ당직개편등 광범 논의/노대통령­김영삼위원 회동때

당운영ㆍ당직개편등 광범 논의/노대통령­김영삼위원 회동때

입력 1990-04-10 00:00
수정 1990-04-1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종필위원 동석도 검토/김영삼위원 어제 당직자회의도 불참

주내로 예정된 노태우대통령과 김영삼민자당최고위원간의 청와대회동에서는 ▲당체제를 김영삼 단일지도체제로 개편하는 방안 ▲전당대회를 전후한 당직개편문제등이 포괄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9일 알려졌다.

이에 따라 청와대측은 노­김회동을 김종필최고위원까지 참여하는 3자회동으로 하는 방안도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의 한 고위당국자는 이날 『김최고위원이 11일 부산에서 귀경한 뒤 구체적인 회동날짜를 잡겠지만 이번 회동에서는 당운영에 관한 모든 문제가 포괄적으로 논의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회동형식과 관련,『두사람만이 만날 것인지 아니면 김종필최고위원과 함께 세사람이 회동하는 것이 좋을는지 좀더 검토해 봐야겠다』고 말해 회동형식이 결정되지 않았음을 시사했다.

김영삼최고위원은 이날 열린 당직자회의에 불참한 데 이어 11일 부산에서의 기자회견도 예정대로 갖겠다고 밝혀 기자회견내용이 주목된다.

민정계와 김종필최고위원은 김영삼최고위원이11일 가질 기자회견이 당내문제를 언급하게 되는 것인 만큼 모양이 좋지 않다는 점을 들어 기자회견의 취소 혹은 기자간담회로 격을 낮춰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한편 김영삼최고위원은 10일 하오 2시 부산 토성동 한국전력공사 대강당에서 자신의 지구당인 부산 서지구당 개편대회를 가질 예정이며 김종필최고위원도 이날 낮 12시 부여 유스호스텔에서 자신이 조직책으로 내정된 부여지구당개편대회를 개최한다.
1990-04-10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