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2월 20일 (금)
이재명 대통령은 20일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졸업생들에게 “단단한 이공계 안전망을 구축해 적어도 돈이 없어서 연구를 멈추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대전 카이스트 본원에서 열린 학위수여식에서 축사를 통해 “그 어떤 어려움도 여러분의 용기를 꺾지 못하도록 우리 정부가 든든한 동반자이자
3분 분량
“항소 통한 법적 다툼 의미 있나 회의”변호인단 “항소포기 아니다” 공지도내란우두머리 혐의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윤석열 전 대통령이 20일 “구국의 결단이었으나 저의 부족함으로 인해 결과적으로 많은 좌절과 고난을 겪게 해 드린 것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윤 전 대통령은 ‘구국의 결단’이라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하면서 항소하지 않을 가능성도 내비쳤다. 윤 전 대통령 변호인단은 이날 언론에 입장문을 공유했다. 법원이 내란죄를 인정했음에도 불구하고 비상계엄의 정당성을 설파하는데 상당 부분을 할애했고, …
4분 분량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20일 당 안팎의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절연’ 요구에 대해 “단호하게 절연해야 할 세력은 윤 전 대통령과의 절연을 앞세워 당을 갈라치기하는 세력”이라고 했다. 윤 전 대통령에 대해선 “무죄추정의 원칙은 누구에게나 예외 없이 적용돼야 한다”며 사실상 절연 요구를 거부했다. 한동훈 전 대표와 친한(친한동훈)계는 “이제 장 대표와 절연해야 한다”고 반발했다. 장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어제 12·3 비상계엄에 대한 1심 판결이 있었다. 윤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이 선고됐다”며 “안타깝고 참담하…
4분 분량
산업재 강세 속 증권→보험 순환매 나타나기관이 1.6조원 순매수해 지수 상승 주도지정학 긴장 고조에 원달러 환율 1.1원 상승코스피가 사상 처음으로 5800선에서 마감하며 또 한 번 최고치를 경신했다. SK하이닉스가 장중 6%대 급등해 95만원을 넘어섰고, 미국과 이란 간 지정학적 긴장 고조와 호실적 기대감에 방산·조선 등 산업재도 강세를 보였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131.28 포인트(2.31%) 오른 5808.53에 거래를 마쳤다. 5600선으로 출발해 장중 5700선과 5800선을 차례로…
4분 분량
투데이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많이 본 뉴스
  1. 2

    “자궁에 젓가락 꽂히는 느낌” 김지민, 고통 토로…공포의 나팔관 조영술

    개그맨 김지민(41)이 난임 시술 과정에서 겪은 고통을 호소하며 그가 받은 ‘나팔관 조영술’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19일 개그맨 김준호(50)·김지민 부부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
  2. 3

    “집 나간다” 10살 아들에 분노, 야구방망이로 때려 숨지게 한 친부…징역 11년 확정

    반항하는 10살 아들을 야구방망이로 폭행해 사망에 이르게 한 40대 남성에 대해 징역 11년의 실형이 확정됐다.20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서경환 대법관)는 아동학대치…
  3. 4

    30대女, 심야에 BB탄 소총 들고 배회하다 남성 겨눠…긴급 체포

    심야에 BB탄 소총을 들고 도심을 배회하다가 모르는 사람을 위협한 3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20일 경기 시흥경찰서는 특수협박 혐의로 A씨를 준현행범으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4. 5

    시드니 도심 한복판, 韓 남성 3명 겨냥 ‘망치 테러’…“맞아 죽을 뻔”

    호주 시드니 도심에서 한국인 남성 3명이 새벽에 괴한들에게 망치로 무차별 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범행 영상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퍼지면서 현지 여론이 크게 술렁이고…
1분 컷 뉴스
서울 미디어 홀딩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