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임태희 “박근혜, 박지만-정두언 처리 왜 다른가”

임태희 “박근혜, 박지만-정두언 처리 왜 다른가”

입력 2012-07-15 00:00
업데이트 2012-07-15 1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직접 입장 밝혀야..경제민주화 공약은 야당 따라가기”

새누리당 대선후보 경선에 출마한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은 15일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의 동생 박지만씨 부부의 삼화저축은행 연루의혹과 관련, “박 전 위원장이 당시 박지만씨 문제를 정리하는 것과 최근 당내에서 문제가 되는 사안을 정리하는 게 왜 이렇게 달라졌는가”라고 말했다.

임 전 실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박 전 위원장은) 당시와 이번 일을 왜 180도 다른 입장에서 처리했는가”라며 이같이 문제를 제기했다.

이는 박 전 위원장이 박지만씨 관련 의혹을 말 한마디로 일축했음에도 최근 정두언 의원의 체포동의안 부결 사태에는 원칙을 강조하는 등 처리방식이 달랐다는 점을 지적한 것이다.

앞서 박 전 위원장은 작년 6월 박지만씨 관련 의혹에 대해 “본인이 (아니라고) 확실하게 말했으니 그걸로 끝난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임 전 실장은 “당시 박 전 위원장의 발언이 수사의 가이드라인이 됐는지 당시 주요 언론과 야당에서 엄청난 비난이 쏟아졌음에도 검찰이 소환절차 없이 간단히 조사하고 (박지만씨에)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게 원칙과 쇄신인가. 이 문제만큼은 박 전 위원장이 직접 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체포동의안 부결 사태’의 수습 과정에서 불거진 ‘박근혜 사당화’ 지적에 대해 “기본적으로 그렇게 생각한다”며 “공식기구의 논의보다 한 사람의 의견을 우선해서 당의 갈 길을 정하는 게 사당화가 아니고 무엇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거의 대부분 (당협)위원장이 실질적으로 관여한다면 이게 사당화의 모습아니냐”라며 “당직자나 당협위원장들이 캠프에서 일하는 것을 제한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경제민주화 논란에 대해 “박 전 위원장의 제1공약 경제민주화는 야당 따라가기로, 민주당 정책을 따라가는 미지근한 정책”이라며 “자칫 이 부분에 대한 정리를 잘못하면 정권재창출의 걸림돌이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기업의 불공정한 횡포를 경제살인죄ㆍ폭력죄로 인식해 무겁게 처벌하고, 시장에 비정상적으로 기생하는 중간착취자를 근절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대통령 직속 ‘시장정상화위원회’를 설치하고, 정부가 연기금 주주권 행사를 통해서라도 공정성을 확립해야 한다”고 정책 제안을 내놨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